-
가치+
진화하는 견본주택 ③ 테라스에 복층 구조까지 재현
지난해 국내에서 분양된 수많은 아파트 중에서도 두산건설 〈정관 두산위브 더 테라스〉는 단연 돋보였다. 우수한 단지시설과 주변 환경, 교통 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기본적인 요소를 갖춘 것은 물론이고, 소비자를 사로잡는 새로운 시도를 선보였기 때문이다. 이번 편에서는 기존 단지에서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구조와 설계를 소개한다.
-
가치+
진화하는 견본주택 ② 어떻게 둘러봐야 채광·통풍·수납공간이 잘 보이나?
이번 편에서는 ‘견본주택 투어 순서와 주의점’에 대해 살펴본다. 또한 주택 설계 및 견본주택 시공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하고 있는 두산건설 민경수 상무와의 인터뷰를 소개한다.
-
가치+
진화하는 견본주택 ① 알고 보면 안목치수도 눈에 쏙쏙
최근 집 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쿡방으로 가득했던 예능 프로그램에도 집방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게다가 침체됐던 분양시장이 오랜만에 회복세를 보이자 건설사들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견본주택을 속속 선보이고 있어 아파트 견본주택에 대한 설계나 시공,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는 견본주택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2회에 걸쳐 소개하고자 한다.
-
가치+
운동하러 어디로 가세요?
건강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면서 운동과 다이어트에 대한 열기가 높다. 하지만 바쁜 일상으로 운동할 시간을 내기란 쉬운 일은 아니다. 밤늦게 귀가하는 직장인, 끝도 없는 집안일로 하루가 짧은 주부 등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건강 관리법은 의외로 간단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평소의 생활습관을 조금만 바꿈으로써 건강을 관리하는 비활동성 열생성이라는 니트 다이어트(NEAT: Non - Exercise Activity Thermogenesis)가 바로 그것. 니트 다이어트는 일상에서 신체적 활동들을 조금 더 늘리면 칼로리 소모가 증가된다는 것으로 대표적인 활동이 계단 오르내리기이다.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 이용 대신 한발 한발 계단을 오르내리면 건강도 한 발자국씩 더 좋아진다는 것이다. 우리가 활동하는 주변에서 계단은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시간, 장소에 구애 없이 누구나 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 건강에는 얼마나 도움이 될까? 1개 층만 올라가도 약 7Kcal 정도가 소모된다. 5층까지 올라가면 평균 35Kcal로 소모돼 10분간 자전거 타기나 등산과 같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렇듯 계단에 숨겨진 건강 비밀을 눈에 띄는 픽토그램으로 소개한 아파트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오는 10월 입주 예정인 ‘부천 약대 두산위브’와 ‘인천 용현학익두산위브’아파트, 이들 아파트 1층 계단실에는 계단을 오를 때 소모되는 칼로리를 다양한 형태로 표현하여 보는 재미와 함께 실천하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입주민 중 한 사람은 “아파트 계단실의 어두운 분위기를 밝고 재미있게 꾸며 매우 좋다. 특히 계단 오르기로 건강과 에너지 절약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니 앞으로 가족들과 함께 계단 오르기를 생활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논현동 사옥에 도입한 니트 다이어트 계단이 임직원 및 입주사 직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준공을 앞두고 있는 현장에 적용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롤링이미지01

롤링이미지02

롤링이미지03
